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욕 맨해튼 관광

길따라 나선 여행

by 낮부엉이 2011. 3. 29. 14:59

본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931년 뉴욕 시에 건설된 102층 381미터의 높이의 철골 구조 건물.
높이 381m인 이 건물은 이같은 거대한 규모의 마천루로서는 세계 최초의 것이었고
195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이었다. 86층과 102층에는 전망대가 있으며,
그 위에는 높이 67.6m의 텔레비전 안테나 기둥 탑이 있다. (1950년)
정상부에 세워져 전체 높이가 448.6m로 높아졌다.
이 건물은 뉴욕 중부 맨해튼 34번가 51번 도로변에 약 0.8㏊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맨해튼 중심부에 우뚝 솟은 1,454피트 높이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피스 빌딩"이다.
인프라와 공공 구역 및 편의시설을 새로 갖춘 Empire State Building은 전세계 다양한 업체들의 일류 임차인들을
유인했다. 마천루의 견고한 방송기술은 뉴욕시장내 모든 주요 TV와 FM 라디오 방송국을 지원한다.
Empire State Building은 미국건축협회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미국의 가장 인기있는 빌딩으로 나타났다.
Empire State Building 전망대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명소의 하나이며 이 지역의 첫번째 관광지다.

 

 

마천루(摩天樓)는 매우 높고 많은 층을 가진 건물이다. 초고층빌딩(超高層-)이라고도 한다.
1931년 세워진 뉴욕 시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381미터)이 유명하다.

어느 정도 높이 이상의 건물을 마천루로 분류할지에 대한 공식적이거나 세계 공통인 기준은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통 150 m 이상의 고층 건물들을 마천루로 분류한다.[출처 필요]

현재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 건물 중에서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에 있는 부르즈 할리파가 828m으로 가장 높다.

1930년에 당시 완공된 크라이슬러 빌딩이 제일 높았던 세계 은행 건물의 높이를 앞지르고 최고층 마천루가 되었다.
그리고, 그 이듬해인 1931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완공될 때까지 최고층 마천루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다음, 약 40년 후인 1973년에 그때 완공된 세계 무역 센터가 제일 높은 마천루가 되었다.
그 다음, 1974년에 완공된 윌리스 타워가 442미터로 제일 높아졌다.

그 다음 약 25년이 지난 1997년에 말레이시아에 452미터로 지어진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가 제일 높아졌고,
2003년에 중화민국 타이베이 시에 508미터로 타이베이 국제금융센터가 지어지면서 500m를 넘겼다.

2010년 1월 4일 부르즈 할리파가 828m로 완공되며 세계 최대의 마천루이자 건축물이 되었다. 

 

 

 

 

 

 

 

증시 상황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

증시 상황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등장하는 동물은 소와 곰이다.
소(bull)는 강세장을, 곰(bear)은 약세장을 뜻한다. 이 때문에 미국 투자자들은 “뉴욕 월(Wall)스트리트의 담(wall)은 그냥 담이 아니고 황소와 곰을 가두는 울타리”라고 말한다. 한국 증권거래소 1층 로비에도 소와 곰이 머리를 맞대고 싸우는 조각이 전시돼 있다.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 강세장도 약세장도 아닌 애매한 장을 멧돼지(boar)라고 부르기도 한다. 멧돼지가 특별히 의미 있는 동물이어서가 아니라 불(bull)과 베어(bear)를 대충 얼버무려 발음하면 멧돼지를 뜻하는 보어(boar)가 되기 때문.

개도 자주 등장한다. 선물이나 옵션 등 파생상품 시장이 증시에 영향을주는 것을 ‘개의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Wag the dog)’고 표현한다. 헝가리 출신의 세계적인 투자가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주가란 주인(펀더멘털)이 산책 나가면 그 뒤를 앞서거니 뒤서거니 따라가는 강아지와 같다”는 ‘강아지 이론’을 주장했다.

요즘 미국의 대표적인 증권가인 월가에는 Bull(황소, 상승세를 의미) 과 Bear(곰, 하락세를 의미)말고 또 다른 동물이 생겼다. Chicken(닭 )이 그것이다.
주식시장이 겁에 질려 벌벌 떠는 모습을 Chicken에 비유한다. 미국아 이들이 겁쟁이라고 친구들을 놀릴 때 쓰는 단어가 바로 Chicken, 군 대에 갓 들어와 어리벙벙한 신병도 Chicken이다.

그럼 Deer in the light는 주식시장에서 어떤 의미로 쓰일까. 증시가 겁을 먹고 움직이지 않는 상황을 바로 이렇게 표현한다.

미국 도로표지판에는 Deer(사슴) 그림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Deer가 출몰하니 조심하라는 뜻. 밤중에 라이트를 켜고 달리다보면 잔뜩 겁 에 질려 꼼짝않고 그 자리에 서 있는 Deer를 보게 된다. <지식iN에서>

 미 동부의 그랜드캐넌/ 레치워스 Letchworth Park

 캐나다쪽 /나이아가라폭포

 

자유의 여신상

 

20010년 12월~2011년 1월까지 여행하다.

  

 

 

 

 

 

 

 

 

 

 

 

      

 

 

 

 

 

 

                


 
 

 

 

 

 
 
 
 
 
 
 
 
 
 
 
 
 
 
 
 
 
 
 

관련글 더보기